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1.09 (목) 70만 방문 게임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 공개!

주단의 일상다반/일상기록 (2020년)

by 갬주단(GameJudan) 2020. 1. 13. 20:45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10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처음에는 게임블로그로 하려고 하지는 않았지만, 좋아하고 관심있는 주제로 포스팅 하다보니 어느새 게임 블로그로... 거듭나게 되었다. 그동안 약 70만의 누적방문이 생겼고, 이를 혼자 기념하고자 가장 방문자수가 높은 TOP 3 페이지와, 8개월간의 애드센스 총 수익을 공개한다.



주단의 일상다반은 하루 평균 약 4000명의 누적 방문자가 집계된다. 작년 12월은 한달동안 약 11만의 카운터가 집계되었으며, 그래프를 보면 검색보다는 직접 유입 과 기타 유입이 상대적으로 수가 높은데 이는 게임 페이지를 커뮤니티에 홍보했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가장 누적조회수가 높은 페이지는 '드래곤 볼 레전즈' 페이지이다. 가장 오랜기간 붙잡고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이다. 일일 최고 조회수는 약 570~600을 왔다 갔다한다. 파이터 업데이트가 있는 날에는 더욱 조회수가 올라간다.



두번째는 '유희왕 듀얼링크스'페이지 이다. 일일 조회수 300~500을 왔다갔다 한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덱 레시피 공략으로 이어지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3번째는 '어나더 에덴'페이지 이다. 시작 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인기가 좋아 약 43000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며 곧 2등인 '듀얼링크스'페이지를 따라 잡을 기세다.



대망의 수익 공개! 지난달에는 약 45000원의 수익이 발생하였다. 그때 처음으로 입금을 받았는데 그 금액이 약 194달러 한화로 약 22만원의 금액이었다. 현재 잔고가 75달러 한화로 약 86000원 정도가 남아있는데, 둘을 합산 하면 대략 31만원의 수익이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벌어들인 총 수익이라 할 수 있겠다.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친구가 운영하는 블로그와 비교하면 상당히 아쉬운 금액이기도 하다. 그 이유를 보자면 첫째 게임 블로그의 특징상 CPC 단가가 낮게 측정됨. 둘째 페이지 하나하나가 글 위주가 아닌 이미지 위주의 디자인 페이지라 중간 광고가 많이 없고, 방문자가 빠르게 정보를 습득하고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이탈율이 높아 광고 클릭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사실 주력이라고 부를 수 있는 페이지가 몇개 안된다는 것도 이유중 하나일 것이다. 페이지 하나를 작성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쁜게 최고라서...


커뮤니티와 카페에서 유저분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감사합니다) 디테일을 포기 할 수 없기도하고, 뭐 이래저래 꾸준히 열심히 해야곘다는 생각이다.


찾아와 주시는 한분 한분 너무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