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세마라 공략] 드래곤볼 레전드/드래곤볼 레전즈 리세마라?등급표? 완벽 공략, 정리!

본문

반응형

 

'리세마라'란?
리세라마는 Reset(다시, 시작하다)와 Marathon(마라톤)의 합성어로서, 좋은 캐릭터가 나올 때 까지 끝없이 게임을 리셋하여 반복하는 행위를 일컫는 신조어 입니다. 캐릭터 뽑기식(갸차) 모바일 게임에서 신입 유저분들의 가장 주된 관심사는 '등급이 높은 캐릭터를 처음에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검색 키워드 최상위층은 항상 리세라마와, 등급표가 차지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드래곤 볼 레전즈(드래곤볼 레전드)의 리세라마는 무엇을 기준으로 어떤 캐릭터를 뽑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01 최상위 티어 캐릭터를 노린다
드래곤 볼 레전즈(드래곤볼 레전드)의 캐릭터 등급은 가장 상위부터, 울트라(UL) 스파킹(SP) 익스트림(EX) 히어로(HE)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드래곤볼 레전즈 티어 등급 [바로 가기]

 

 

 

02 조합표(덱)를 참고한다
드래곤 볼 레전즈(드래곤볼 레전드)는 코어(주전)멤버 3명과 벤치멤버 3명으로 짜여진 6명의 캐릭터가 한 팀을 이루어, 주전멤버 3명이 전투에 참가하는 배틀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각각의 캐릭터가 서로에게 미치는 시너지 즉 버프효과를 최대한으로 이끌을 수 팀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 최대한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는 6명의 캐릭터의 조합표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라 부릅니다.

드래곤 볼 레전즈(드래곤볼 레전드)에는 다양한 덱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그 중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인조인간 덱

코어 : SP 인조인간 18호 (BLU)
코어 EX 인조인간 18호 (PUR)

코어 : EX 인조인간 17호 (GRN)
벤치 : EX 인조인간 20호 (YEL)

벤치 : EX 인조인간 19호 (RED)
벤치 : EX 1차 형태 셀 (YEL)
이러한 덱을 맞추기 위해서는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능력과 Z능력 등을 잘 비교해야 합니다. 아무리 최상위 등급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더라도, 조합이 맞지 않는다면 그 캐릭터의 성능을 100% 끌어낼 수 없습니다. 따라서 티어 등급을 따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덱의 조합에 맞춰서 캐릭터를 확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고자 항상 최신 자료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드래곤볼 레전즈 티어 등급 [바로 가기]
드래곤볼 레전즈 덱, 조합, 공략 [바로 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